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립뉴스

전남도립대학교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등록일 : 2022-12-15

조회 : 677

전남도립대학교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jpg
전남도립대학교(총장 박병호)는 3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모든 평가 기준을 충족해 최고등급인 유효기간 5년 “인증”을 획득했다.

1주기 평가와 2주기 평가에서 인증을 받았으며, 금번 3주기 평가에서도 최종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3주기 인증기간인 2023년부터 2027년까지 각종 정부 재정지원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기본적인 자격을 유지할 뿐 아니라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요건을 충실히 갖추고 있음을 국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대학교육의 질을 보장하고 대학의 사회적 책무와 국제적 통용성을 확보하기 위해 2011년 처음 도입되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이 1주기와 2주기 평가를 실시했고, 3주기에는 대학교육의 질 개선 체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유도해 대학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도록 고도화됐다.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대학 이념 및 경영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교원 및 직원 ▲학생지원 및 시설 ▲대학 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 주요 정량지표가 포함된 5개 영역, 하위 30개 평가준거를 모두 충족해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박병호 총장은 “이번 평가인증 결과는 우리 대학이 추구하는 지역산업 변화에 대응하고 취업이 잘되는 인재 양성 선도 대학 운영에 큰 원동력이 될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대학 정시모집이 12월 29일부터 1월 12일까지 진행되는데, 우리 대학이 기관평가인증을 획득한 만큼 우수한 학생들이 많은 지원을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