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립뉴스

호텔조리제빵과 제과제빵 나눔 봉사

등록일 : 2025-04-08

조회 : 164

 


  전남도립대학교(총장 윤진호) 호텔조리제빵과 학생들이 지역사회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학생들은 혜림종합복지관에 자신들이 직접 만든 제과·제빵 제품들을 기부하며, 다시한번 지역사회 이웃과 가치를 공유하는 계기를 가졌다.

  이번 지역사회 가치공유형 빵 나눔봉사활동은 전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 학생들이 실습과정에서 배운 기술을 바탕으로 진행된 뜻깊은 행사였다. 학생들은 정성껏 만든 다양한 제과·제빵 제품들의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활용방안을 모색하였고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은 혜림종합복지관에 거주하는 어르신들과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전달되어 큰 감동을 선사했다.

  호텔조리제빵과 학과장(박연진 교수)은 “학생들이 배우고 실습하는 과정에서 사회적 책임감을 느끼고, 실생활에서 그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정신을 함양하고 배움에 대한 성취감을 배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혜림종합복지관 측은 "호텔조리제빵과 학생들이 기부한 제과·제빵 제품들이 입소자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큰 기쁨과 위로가 됐다.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기술을 익히는 것 이상의 의미를 배웠으며, 지역 사회와의 소통의 중요성을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다.  

  전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는 조리 및 제과·제빵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매년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으며, 전라남도의 지원을 받는 산학협력취업패키지사업단을 통해 다양한 장학 혜택과 숙련 기술인 특강 및 우수 기관 벤치마킹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