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 2018-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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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표준공통원서접수시스템」은 대학 입학 전형에 지원할 때 필요한 정보를 최초 1회 작성하여, 모든 대학에 공통적으로 적용하는 원서접수시스템입니다.
▪ 기존의 원서접수시스템은 동일한 원서 접수 대행사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대학마다 따로따로 원서를 작성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또 지원하려는 대학이, 내가 가입하지 않은 원서 접수 대행사를 통해서만 지원이 가능한 경우, 두 곳의 원서 접수 대행사에 모두 가입하고 원서 정보와 개인 정보, 자기소개서 등을 모두 따로따로 입력하여 사용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 하지만 「표준공통원서접수시스템」은 원서 접수 대행사 중 어느 한 곳에 접속하여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두 원서 접수 대행사 모두에서 공통 원서와 공통 자기소개서를 작성,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작성된 공통 원서와 공통 자기소개서는 ‘불러오기’ 혹은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원서 접수 대행사간 공유되어, 지원하려는 모든 대학에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 공유된 공통 원서와 공통 자기소개서는 대학에 지원 시 수시로 불러올 수 있으며, 내용 수정도 가능합니다.
▪ 그러므로 대학 입학 원서를 접수할 때에는, 원서 접수 대행사 중 한 곳에 통합 회원으로 가입하고 「표준공통원서접수시스템」을 활용하면, 같은 내용을 여러 번 반복해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