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커뮤니티 상단 배경 이미지

커뮤니티

산학협력소식

벤처동아리 ICTC, 제25회 전라남도 대학 벤처동아리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등록일 : 2024-12-04

조회 : 41


전남도립대학교 벤처동아리 ICTC는 2024년 10월 29일(화) 국립순천대학교 산학협력관 1층 파루홀에서 열린 '24년도 제25회 전라남도 대학 벤처동아리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국립순천대학교 SCOUT사업단이 주관하여, 다양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39개 팀이 참가하였다.

ICTC팀은 "무대조명을 위한 스팟라이트 방송 드론"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다. 이 드론은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무대 조명 효과 및 패턴을 구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발표를 통해 팀원들은 드론의 기술적 특성과 실제 공연 및 이벤트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였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벤처동아리 대표인 김태현 학생은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팀의 아이템이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스팟라이트 드론은 공연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관객들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지도교수인 천종훈 교수는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실제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더 많은 성과를 이루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전남도립대학교 장헌범 총장 직무대행은 “우리 대학의 학생들이 이번 대회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라남도 내 대학의 창업 동아리들이 창의성과 혁신성을 발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전남도립대학교 ICTC의 성과는 공연 산업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립대학교 ICTC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와 연구를 통해 지역사회와 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