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립뉴스

전남도립대 위탁 운영 담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보육관계자 집합교육 ‘맛있담!’ 성료

등록일 : 2021-12-09

조회 : 691

보육관계자 집합교육.jpg
전남도립대학교에서 위탁 운영중인 담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연진 호텔조리제빵과 교수)는 9일 교내 호텔조리제빵과 실습실에서 담양 관내 어린이 급식소 보육관계자를 대상으로 ‘맛있담!’(맛있는 담양 로컬푸드를 이용한 간식 만들기) 집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집합교육은 담양군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시설장, 교사, 조리종사자들이 참석해 ‘로컬푸드를 이용한 대나무컵케이크 만들기, 감기 예방 뱅쇼 만들기’ 실습교육과 ‘영·유아·청소년 1인 1회 적정 배식량, 어린이 급식소 원산지 표시제도’ 영양·위생·안전 교육을 진행하였다.
행사와 더불어 어린이 보육시설 급식의 위생‧안전 수준 향상에 기여한 바가 큰 어린이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2021년 참여 우수 급식소 시상식’도 동반 개최하였다. 참여 우수 급식소로는 국공립수북어린이집, 대치중앙어린이집, 한재어린이집, 샘물지역아동센터, 사회적협동조합 창평비전 총 5개 기관을 선정하고 표창장 및 부상을 수여하였다.
한편 담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3년부터 전남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 등록 의무화에 따라 담양군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영양‧위생·안전 분야에 체계적이며 과학적인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