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학과소개 상단 배경 이미지

학과소개

목표 및 특징

교육목표

 미래자동차, 친환경 자동차, 자율주행자동차 등 자동차 산업분야는 급격하게 변하고 있다. 이에 자동차 산업분야는 초급관리자 인력 및 기업체들의 양산화 공정에 따른 숙련된 생산 기능인력 공급이 필요하게 되었다.
 미래자동차학과는 이 시대에 맞는 복합적 능력을 갖춘 미래형·친환경 자동차 전문 정비 기술인 양성과 전기차, 자율주행차 제조 및 부품개발 기술인 양성을 위하여 NCS기반 기업기초능력 교육 및 전공 실무능력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인격과 가치관 정립 및 실무능력을 겸비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 공학의 통합 교육과정을 수행함으로서 자동차 연관 산업체 분야에서 요구하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중견 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본 학과에서는 ‘지역혁신 플랫폼 교육과정’과 일학습 병행제인 ‘재학생단계일학습병행제(Off-JT, OJT)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 지역혁신 플랫폼 : 광주·전남의 전략산업에 부합하고 지역의 지속적인 성장과 지역에 공헌하는 정주형 인재 양성과 미래형 모빌리티 산업에 특화된 전문기능 인력 양성을 위하여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위한 지자체-지역대학 기반의 지역단위 협업체계의 구축과 지역 여건과 산업환경에 부합한 지역 특화사업으로 연간 약 600억 규모로 5년간 지속될 사업입니다.

- 전문대 재학생 단계 일학습병행제 실시 : 전국 3개 대학이 시범사업을 하고 있고 광주·전남에서는 유일하게 전남도립대학교 자동차학과가 참여하고 있다. 광주지역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한국지엠 등 13개 자동차 정비업체와 협약하여 2학년 과정의 재학생이 기업과 대학을 오가며 Off-JT와 OJT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취업 약정하는 프로그램으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고급기술인력을 산·학이 공동으로 양성하는 고용노동부 사업이다.
 2학년 등록금 전액 지원, 국가장학금 지원, 매월 훈련수당(약 40만원이상) 지급, 실습 장비 지원, 훈련업체 취업보장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