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커뮤니티 상단 배경 이미지

커뮤니티

학과소식

“전남소방본부와 전남 소방관 대상 전기자동차 화재 대응 ” 교육 시행

등록일 : 2022-12-12

조회 : 392

전남도립대, “전남소방본부와 전남 소방관 대상 전기자동차 화재 대응 교육 시행

 

 

<전남소방본부와 전남 소방관 대상 전기자동차 화재 대응 교육 사진>

전남도립대학교(총장 박병호) 미래자동차학과와 전남소방본부는 최근 급증하는 전기자동차 화재사고 등으로 국민 불안이 커짐에 따라 전남지역 소방관 50여 명을 대상으로 1130일에 전기자동차 화재 대응 교육을 진행하였다. 
 

전기자동차 화재 대응 교육은 최근 전기자동차 보급의 확대로 전기차 화재와 폭발 등 전기차 관련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위급상황에서의 위험요소를 선제적으로 제거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인명구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일선 소방관이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교육내용은 전기자동차 사고현장에서 감전사고 등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기자동차의 구조와 특징 고전압 부품 사고 시 초기 대응 절차 및 고전압 차단 방법 등을 실제 전기차를 이용해 학습함으로써 참여한 소방관에게 실질적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박병호 전남도립대학교 총장은 우리 대학의 전기자동차관련 기술이 전남 소방 공무원분들의 안전과 구조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전남소방본부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전액등록금을 지원하는 전남도립대 미래자동차학과 문병준 학과장은 최근 자율주행 자동차와 전기자동차 분야에 대한 교원 확충, 교육과정 개편 및 시설, 장비 구축을 수행한 결과로 전남 소방관 대상 전기자동차 화재 대응 교육을 수행하게 되었다면서, 향후에도 광주전남 지역혁신 플랫폼사업과 일학습병행제 사업을 통해 미래형, 친환경 자동차 부품 정비기술 인력양성의 중심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