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019-08-23
조회 : 965
국내 최고 수준의 실습장(자동차정비, 차체수리, 도장)을 갖춘 전남도립대학교 자동차학과에서 지난 7/31(수)일 실시한 일학습병행제 외부평가 L4(자동차정비 산업기사 수준) 실기 시험에 2학년 학생 22명 응시 15명 합격 68%의 합격율을 나타냈다.
위의 사진들은 실습장과 자동차 정비, 양면용접(spot welding), 도장 등을 실시하고 있는 현장 모습이다.
L4 평가는 학교와 산업체에서 일학습병행제를 이수한 학생들만 볼 수 있는 시험으로 실무에 강한 부분이 있다. 시험 방법은 이론, 실기, 면접 등 3분야에 걸쳐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무 경험이 없으면 어려운 시험이다. 그래서 산업체에서는 실무 경험을 가진 일학습병행제를 이수한 학생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자동차학과는 자동차 정비, 차체수리, 도장 설비를 국내 최고 수준으로 갖추고 있으며, 학생들이 산업체와 연계하여 실무를 마음껏 직접배울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
2020년에는 합격률을 더 높이기 위하여 학생관리와 교육과정을 철저히 운영하려고하며, 학생들이 행복하며,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한다.
또한 3층 실습동이 완공되면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자동차 분야에 집중적인 이론과 실습을 통한 첨단 전문인력 양성하여, 졸업 후 어디에서나 당당한 자동차 전문인의 긍지를 갖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