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018-05-19
조회 : 588
자동차학과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에 설치된 국내 최초/최신 도장 장비 등을 활용하여 자동차학과 학생들(일학습병행제 참가자)에게 5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도장 및 정비, 판금, 용접 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주당 학교교육(Off-JT) 2일과 산업체 현장훈련(OJT) 3일에서 부족한 기술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토요일 09:00~18:00까지 집중적으로 훈련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학생들의 건의로 실시하게 되었다.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자발적 참여로 전문기술을 습득하기 위하여 열심히 실습하는 학생들의 마음 다짐은 사뭇 진지하다.
한편 실습에 필요한 안전장비, 페인트, 재료뿐만아니라 식비(점심), 간식 등은 모두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제 공동훈련센터 운영비로 지원되고 있다.
현재 2학년 학생들은 현대 블루핸즈, 기아 오토큐, 한국지엠, 르노삼성 및 광주 우수 정비업체와 1년간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2019년 2월까지 훈련 중에 있다. 훈련을 마치면 해당 업체와 상호 협의하에 정식 취업이 이루워 지거나 타 업체로 취업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에서는 훈련 기간 1년동안 매월 40만원 훈련 수당과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그러므로 학생들은 취업 걱정없이 본인이 좋아하는 관심 분야에 아직은 서툴지만 최대한의 기술 습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체계적이고, 완벽한 훈련을 위해 학과에서는 25~30년 현장 실무 경험자를 채용하여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