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학사안내 상단 배경 이미지

학사안내

교과목 소개

기본헤어퍼머넌트웨이브 (Basic Hair Permanent Wave)

고객 모발에 디자인적 변화를 주지 않고 펌제와 와인딩 또는 프레스 작업만으로 헤어퍼머넌트웨이브를 완성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기본헤어커트 (Basic Hair Cut)

블런트 가위를 이용하여 원랭스, 그래주에이션, 레이어 유형으로 커트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얼굴관리 기초 (Facial Care Basic)

피부의 구조와 생리 기능을 이해하고 피부타입을 분석 할 수 있으며 피부 유형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얼굴 클렌징과 딥클렌징을 할 수 있다. 또한 얼굴 형태에 따른 눈썹 정리를 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배양한다.

전신관리 (Body Care)

발반사요법과 발 정맥 매뉴얼테크닉을 통해 하체의 원활한 순환을 도울 수 있으며, 전신을 클렌징, 딥클렌징 후 매뉴얼테크닉을 실시하고 영양물질 도포 및 팩‧마스크까지 마무리 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배양한다.

메이크업 기초 (Make-up Basic)

피부 이미지 표현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색조 메이크업 전 단계로 메이크업 베이스에서 파우더까지 실행할 수 있는 능력과 고객의 얼굴 형태와 특성, 이미지 등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아이브로우, 아이, 립&치크 메이크업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네일미용 기초 (Nail Beauty Basic)

네일샵 위생서비스, 네일화장물 제거, 네일기본관리 즉 고객의 네일 보호와 미적 요구 충족을 위하여 효과적인 네일 관리로 프리엣지 모양 만들기, 큐티클 정리하기, 컬러링 하기, 보습제 바르기, 마무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미용색채기초 (Beauty Color Basic)

2가지 이상의 색을 혼합하여 고객의 요구와 뷰티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하는 색채디자인 기획 결과에 따라 원하는 색을 매칭하고 새로운 색을 개발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뷰티매니지먼트 (Beauty Management)

뷰티 산업의 다양한 관리적 측면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응용을 목표로 하며 학생들에게 뷰티 산업에서의 고객관리, 팀 운영, 사업 전략 개발, 그리고 마케팅 기술을 포함한 종합적인 관리 기술을 교육한다.

응용헤어퍼머넌트웨이브 (Applied Hair Permanent Wave)

고객의 요구, 외형적 특징, 트렌드 등을 반영하여 헤어디자인을 설계하고 그에 따른 도구, 기법, 펌제 등으로 헤어퍼머넌트웨이브를 완성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응용헤어커트 (Applied Hair Cut)

기초 커트기법의 혼합과 응용으로 미용 산업현장에서 헤어커트의 다양한 창조적 디자인 능력을 배양한다.

얼굴관리실무 (Facial Care Practice)

피부유형과 부위에 맞는 매뉴얼테크닉 후 영양물질 도포 및 팩‧마스크 까지 마무리 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배양한다.

메이크업실무 (Make-up Practice)

패션 이미지 유형에 따라 메이크업 디자인 요소를 분석하고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패션메이크업과 시대별 메이크업 등의 특성을 반영한 디자인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네일미용실무 (Nail Beauty Practice)

네일 팁, 네일 랩, 젤 네일, 아크릴릭 네일을 학습한다.

미용색채실무 (Beauty Color Practice)

2개 이상의 색을 설정된 콘셉트에 부합하는 효과와 목적에 따라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의식적으로 배치하여 뷰티 산업 현장에 응용 가능하도록 한다.

미용보건학 (Beauty Pulblic Health)

미용 공중보건 및 개인위생, 질병 예방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여 미용 현장에서 필요한 공중보건 지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뷰티테라피 (Beauty Therapy)

뷰티를 전공하는 학습자들의 경력발전을 위하여 뷰티 현장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로마를 이용한 테라피 기법을 학습한다.

화장품제조 (Cosmetics and Lab)

화장품에 관한 이론과 제조 실습을 통해 화장품에 대한 효능, 원료 성분에 대하여 알아보고 화장품의 올바른 이해와 사용법을 익힌다.

두피·모발관리 (Scalp·Hair Care)

고객의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두피·모발 상태를 분석한 후 그 결과에 따라 기기와 제품을 선택하여 시술하는 능력과 함께 샴푸 능력을 배양한다.

헤어컬러 (Basic Hair Color)

시술 목적에 따라 염색 및 탈색제를 다양한 기법으로 모발에 도포하여 모발 색에 변화를 주는 능력을 배양한다.

한국형특수관리 (Oriental Therapy Special Care)

인체의 구조, 기능, 형태에 대한 이론을 이해하고 피부미용에서 사용되는 인체의 해부학적 용어 및 생리 기능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한다. 또한 인체학 이론을 바탕으로 한국형 특수관리, 두피 관리 등 전문적인 기술 능력을 배양한다.

캐릭터메이크업 (Character Make-up)

미디어 및 무대에서 이루어지는 공연을 위해 연출 의도, 무대, 작품 캐릭터 등을 분석하여 메이크업 이미지를 기획, 개발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뷰티네일아트 (Beauty Nail Art)

젤 네일, 아크릴릭 네일, 평면네일아트 즉 고객의 미적 요구 충족을 위하여 아름다운 평면아트 디자인을 평면 액세서리 활용, 폴리시아트, 핸드페인팅으로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뷰티컬러스타일링 (Beauty Color Styling)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뷰티 코디네이션 등 토탈 이미지 완성을 위해 컬러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뷰티진로탐색과 취창업 (Beauty career exploration and job creation)

다양한 적성 및 심리 분석기법 등을 통한 개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법과 취업을 위한 전공지식 및 직업윤리 등 기본 소양 교육 및 창업을 위한 기초 지식을 교육한다.

쇼트헤어커트 (Short Hair Cut)

다양한 커트 도구와 기법을 사용하여 남성 및 보이시한 헤어스타일을 요구하는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로 커트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헤어스타일연출 (Hair Style Direction)

블로우드라이어, 헤어마샬기, 헤어세트롤러 등의 도구와 기기를 이용하여 업스타일을 포함한 헤어스타일을 완성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헤어업스타일 (Hair up Style)

여성미의 표출을 위한 대표적인 스타일로 헤어 세팅의 목적을 이해하고 다양한 도구와 기기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테크닉의 기법을 익혀 미용 예술을 연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피부미용특수관리 (Esthetic Special Care)

안면 및 전신의 피부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유지‧증진 시키기 위하여 기초관리 이외에 미용 기기학을 바탕으로 기기를 이용한 관리, 림프 관리, 아로마 관리 등 새로운 트랜드의 기술을 수행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아트메이크업 (Beauty Art Make-up)

꽃, 식물, 동물 등을 창의적으로 이미지화하고 페이스에서 데콜테라인까지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이용하여 환상적인 감각으로 표현 할 수 있는 아트메이크업을 학습한다.

융합네일아트 (Fusion Nail Art)

고객의 미적 요구 충족을 위하여 아름다운 네일아트 디자인을 입체 액세서리 활용, 2D아트, 3D아트, 융합아트로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뷰티코디네이션 (Beauty coordination)

뷰티 패션 이미지 완성을 위해 토털 스타일링으로 코디네이션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