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 2025-05-30
조회 : 9
전남도립대학교 웰니스6차산업학과는 지난 5월 29일,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대학생 취·창업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6차산업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로컬크리에이터(담당교수 박창규) 교과목과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마무리 되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이철민 팀장과 배다희 주임이 직접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이드로경영파트너스 정문수 대표가 강사로 나서 ‘농촌융복합산업 비즈니스모델 캔버스 작성’에 대한 심도 깊은 강의를 펼쳤다. 특히 이번 특강은 2023년부터 세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농촌융복합산업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
박창규 교수(전남도립대학교 웰니스6차산업학과)는 "이번 특강은 우리 학생들이 농촌융복합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농촌융복합산업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IT미디어그룹(김주관 회장)과 한국IT산업뉴스(강진교 발행인)의 지원을 받아 인터넷 뉴스와 SNS 홍보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뿐만 아니라, 향후 2024 농촌융복합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될 우수 아이디어들이 실제 창업으로 이어져 지역 농촌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번 '대학생 취·창업 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전남도립대학교 웰니스6차산업학과 학생들의 열정과 창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발굴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농촌융복합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
출처 : 전남도립대학교,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하는 '대학생 취·창업 역량강화 사업' 성료~ 웰니스6차산업학과 로컬크리에이터(담당교수 박창규) - 한국IT산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