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커뮤니티 상단 배경 이미지

커뮤니티

학과소식

치유농업사(국가자격증) 양성기관 운영

등록일 : 2022-11-08

조회 : 725

전남도립대, 치유농업사 양성기관 선정

농업 분야 신성장 동력 전남 치유농업 전문인력 양성

게재 2022-02-22 16:50:30

전남도립대학교는 국가공인자격인 '2급 치유농업사' 양성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전남도립대는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도내 대학 및 대학 부설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 치유농업사 양성기관 공모에 시설 및 장비와 전문교수 인력 확보, 교육과정 운영 등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치유농업이란 국민의 건강 회복 및 유지·증진을 위해 이용되는 다양한 농업·농촌자원의 활용을 통해 사회적 또는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 하는 산업을 말한다. 치유농업은 최근 농업 및 6차산업 분야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치유농업사는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관리하는 것은 물론 치유농업시설 운영 등에 대한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한다. 치유농업사가 되려면 치유농업사 양성기관에서 교육을 이수한 후 농촌진흥청장이 실시하는 치유농업사 자격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전남도립대는 5월부터 40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전문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남도립대 관계자는 "치유농업사 전문기관 지정을 계기로 '생명의 땅 으뜸 전남'을 만드는 치유농업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며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관리하며 치유 분야의 교육과 치유농업시설을 운영하는 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립대는 지난 2001년부터 전남문화관광해설사 양성 및 보수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작년에는 농어촌체험지도사 양성교육을 실시하였다.
------------------------------------------------------------------------------------------------------------------------ 

광주·전남지역 유일한 치유농업사 양성기관인 전남도립대학교(총장 박병호)‘2급 치유농업사 양성과정’40명을 배출했다.

2022년 07월 22일

치유 농업사 과정은 치유농업과 치유농업 서비스의 이해’, ‘치유농업자원의 이해와 관리’, ‘치유 농업 서비스의 운영과 관리’ 등 필수 이수 과목을 비롯해원예학심리학보완대체의학 등 선택과목으로 이뤄졌다치유농업사 활동에 필요한 실무 능력 배양에 초점을 뒀다치유농업사는 치유농업 프로그램 개발과 관리는 물론 치유농업시설 운영 등에 대한 전문 업무를 수행한다.

치유농업사가 되기 위해선 치유농업사 양성기관에서 교육을 이수한 후농촌진흥청장이 실시하는 치유농업사 자격시험에 합격해야 한다이번 수료생은 오는 9월 3일 2급 치유농업사 자격시험을 볼 예정이다.

 

치유농업은 국민 건강의 회복유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이용되는 다양한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해 사회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다최근 농업 분야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