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립뉴스

전남도립대학교 대학교육혁신 성과확산 공유회 (go with) 개최

등록일 : 2023-01-19

조회 : 698

KakaoTalk_20230119_154329340_02.jpg
KakaoTalk_20230119_154329340_03.jpg
○ 전남도립대학교(총장 박병호)는 ‘기분 좋은 동행, ‘함께 가는 길 전남도립대학교’ 라는 주제로 대학교육혁신 성과확산 공유회를 개최하였다.
○ 공유회는 1부 대학-담양군-담양군의회 상생 협약식을 시작으로 대학교육혁신사업 및 평생직업교육 사업 경과보고와 발전방안 논의가 이루어 졌으며, 우수 산학협력 가족회사와 평생직업교육 협력 강화에 기여한 기초지자체(장흥군, 나주시, 영광군)에 대한 표창장 및 공로패가 수여되었다. 2부에서는 대학 위기극복을 위하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운영방안’, ‘전남도립대학교 중장기발전 방안에 대한 제언’ 등 교직원 특강 및 연수와 대학혁신 방안에 대한 교직원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다. 또한, 교육 성과 공유를 위한 재학생 및 평생직업교육과정 수료생들의 작품전시와 직무시연도 동시에 진행되었다.
○ 특히, 대학-담양군-담양군의회간 지역 상생 협약식에는 이병노 담양군수, 최용만 담양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담양출신 이규현 도의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하여 전남도립대학교와 담양군 및 담양군의회는 지역혁신 연계 협력사업 발굴, 지역 인재 육성 발굴 및 지원 등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대학은 교육부에서 확대 예정인 Life․HiVE사업 등에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창출하기 위하여 상호 협력 및 교류를 확대할 예정이다.
○ 전남도립대학교와 담양군은 지역상생발전협의회를 구성한 후 지역현안 문제해결 및 지역공헌을 위한 역할 강화와 담양 군민에 대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 박병호 총장은 “지역상생발전 혁신체제 구축을 통해 지역인구 감소 등 문제점 극복방안을 공동으로 마련하고 지역 정주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로딩중